객체 - 오브젝트, 상태와 동작을 가진다. 눈에 보이는 모든 것
상태 - 데이터를 표시하는 것, 상태는 너무 많으니 추상화를 한다.
추상화 - 필요한 것들만 골라내서 표현 (엑기스만 뽑아낸다)
동작 - 상태를 변화시키는걸 동작으로 작성한다.
메세지 - 상호 작용(호출)을 위해 보내는 메세지 이다. 기능을 호출
매개 변수 - 메세지를 보낼 때 보내는 전달 값
상태는 필드, 동작은 메소드로 구현된다.
변환가능한 상태를 찾는게 중요하다. 그래야 동작도 구현하기 편하다.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동작이 중요하게 작동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절차를 중요하게 생각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를 만들어 작동. 객체는 다른 객체에게 메세지를 보내 서로 이용이 가능하다. 컴퓨터 하드웨어 부품을 구입하여서 컴퓨터를 조립하는 것과 비슷하다. 객체를 조합하여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유지보수(변경, 업그레이드)이 쉽다. 모듈화가 되어 있기때문.
캡슐화, 상속, 다형성이 3대 특징인데 2학년 때 자세히 배운다.
퍼블릭은 공개 프라이빗은 숨김 ( 정보은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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